Staying connected with linear tasks
pitch는 언제 어디서나 역할별 작업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연결성을 제공하는 OS입니다. 개인의 역할이 다양해진 현대사회 속에서 우리는 수많은 데이터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는 역할별로 명확히 구분되지 않으며, 이는 우리의 작업 과정을 복잡하고 비효율적으로 만듭니다. 특히 서비스와 디바이스의 다분화는 수많은 단계를 발생시키고 혼란을 야기하며, 일련의 데이터 경험을 단절시킵니다. 유저가 역할별로 일관된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pitch는 데이터와 패턴을 하나의 연결된 선으로 제공합니다.
-
BackgroundData of myselves
- [01]
다양한 역할에 따른 데이터 생성
다원화된 사회 속 세분화된 니즈에 맞춰 유용한 디바이스와 서비스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사람들은 하나의 디바이스나 서비스에 머물러있지 않고,
작업의 단계별로 니즈에 맞춰 이동하며 사용하고 있죠.
한 사람이 디자인과 학생이자, 팀 프로젝트의 팀장이자, 브이로그 유튜버일 수 있듯 동시에 여러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일반적인 지금,
개인이 수행하는 작업의 종류와 그에 따른 니즈가 더욱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
ProblemExperience disconnected
- [02]
단절되는 데이터 경험
사람들은 작업 단계별로 다른 디바이스와 서비스를 이용하며 수많은 데이터를 만들어 냅니다. 역할이 다분화된 상황에서 데이터를 만들어 내는 패턴도 각기 다르죠.
하지만 이는 명확하게 구분되지 않은 채 뒤섞여 저장됩니다. 서로 다른 데이터와 패턴으로 혼잡한 데이터 저장소에서 당장 활용할 데이터를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또한 작업 단계에 따라 다른 매체로 데이터를 이동시키고, 역할에 따라 다른 방식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일련의 데이터 경험은 단절되고 있습니다.
-
InsightInterconnectedness of a series of tasks
- [03]
작업의 연결성 중시
그럼에도 유저들은 경험의 연결성을 매우 중요시하며, 데이터 분산과 이동으로 인한 단절 경험을 잇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역할별· 단계별로 데이터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규칙을 정해 파일과 폴더 이름을 지정하고, 기나긴 데이터 탐색 여정을 거치기 싫어 다시 데이터를 만들어 내거나,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도록 소유하고 있는 모든 디바이스에 같은 데이터를 분산해서 저장하는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수동적인 분류는 명확한 구분이 어려워 ‘진짜_최종.pdf’, ‘진짜_최종파일(2).pdf’, ‘위에거_다아니고_이게_최종(3).pdf’같은 모호한 이름과 규칙을 가진 파일들을 만들게 됩니다.
또한 중복 저장과 분산 저장은 당장은 빠른 활용이 가능하지만, 결국 데이터 저장 공간을 더욱 혼잡하게 만듭니다. 이처럼 유저의 데이터 경험 연결을 위한 노력은 오히려 이후 데이터 경험에 더 큰 단절을 불러일으키고 있었습니다.
-
Solutionpitch OS
- [04]
Staying connected with linear tasks.
pitch OS
pitch OS
이제 저장공간은 연결성을 원하는 유저들에게 역할별 니즈에 맞는 일관된 경험을 제공해야 합니다.
역할별 데이터와 패턴을 하나의 연결된 선으로 제공하고, 내 다양한 역할에 맞춰 점차 똑똑해지는 OS, pitch를 제안합니다.
pitch의 기능들은 pitch OS가 탑재된 모든 디바이스의 위젯과 네이티브 앱 패널에 연결되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역할별 데이터와 패턴을 하나의 연결된 선으로 제공하고, 내 다양한 역할에 맞춰 점차 똑똑해지는 OS, pitch를 제안합니다.
pitch의 기능들은 pitch OS가 탑재된 모든 디바이스의 위젯과 네이티브 앱 패널에 연결되어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ke your profile
먼저 다양한 역할에 맞춰 멀티 프로필을 만들어 볼까요?
OS 계정과 사용하는 서비스를 연동해,
추천받은 데이터 태그를 역할에 맞게 선택하면 프로필이 생성됩니다.
역할의 특징에 맞춰 생성되는 캐릭터까지 함께요!
다양한 디바이스와 서비스에서 만들어지는 데이터들은 모두 클라우드에 모이고, 프로필별로 태깅되어 정리됩니다.
-
Featurespitch OS
- [05]
[Line] Linear tasks by profile
프로필에 해당하는 데이터는 저장되는 디바이스, 서비스 상관없이 모두 task flow 패널에서 연결된 선으로 정렬됩니다.
[Pattern] Applying my patterns
매번 반복되는 작업패턴이 귀찮지 않으셨나요? pitch는 역할별로 자주 반복해 쓰던 패턴을 저장해 두고 작업 플로우에 맞게 바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작업 시간을 효과적으로 단축해 줍니다.
[Advancement] Getting more fit for me
프로필에 작업 패턴들이 쌓이면서, 소팅될 데이터와 플로우에 따른 패턴 추천이 더 정확해집니다.
또한 내가 인지하지 못한 반복적 패턴까지 알아채 패턴값으로 만들어 주어 더욱 효율적이고 연결성 있는 작업이 가능합니다.
-
Scenarios
- [06]
1. pitch connects ‘everything’
2. pitch with ‘everyone’
역할이 뒤섞이는 공동 작업 상황에서는 역할별로 작업 플로우가 분화되면서 데이터 혼잡과 작업 단절로 인한 어려움이 가중됩니다.
하지만 pitch와 함께라면, 작업자들의 패턴을 통해 데이터를 하나로 이어 연결된 공동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패턴에 영향을 받아 자신의 패턴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3. pitch in ‘everywhere’
pitch는 OS가 내장된 모든 디바이스에서 일관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Designer of
pitch
pitch
Thanks To
Advisory Professor
-
김치헌Chiheon Kim
- Humanities Professor
-
윤재영Yoon Jaeyoung
- UX Professor
Tutor
-
김윤희Kim Yoonhee
- UX Tutor
-
양준석Yang Junseok
- UX Tutor
-
박수경Park Sukyeong
- UI Tutor
-
민준영Min Junyoung
- 3d Motion Graphic Tutor
-
김태혁Kim Taehyuk
- 3d Motion Graphic Tutor
-
강동훈Kang Donghun
- Motion Graphic Tutor